게임

'에결 중독자' 배성빈, 포스트시즌에서도 에이스 결정전 승리할 수 있을까?

0개국어 블로거 2021. 4. 30. 02:19
반응형

포스트시즌에 돌입하여 이제 세 팀만이 생존한 2021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 이제 입상을 확보한 세 팀이 우승을 놓고 경쟁합니다. 세 팀 중 현재 가장 주목되는 팀은 단연 한화생명 e스포츠입니다. 한화생명 e스포츠는 시즌 전까지만 해도 올타임 레전드 문호준의 은퇴로 전력이 약화된 것이 아닌가 하는 우려가 있었지만 역대 최초의 8강 풀리그 전승의 위업을 달성하며 1위로 결승 진출전에 직행하였습니다. 

 

다만 한화생명 e스포츠에도 불안 요소는 있습니다. 전승을 하긴 했지만 7승 중 3승을 에이스 결정전까지 가며 가까스로 승리했다는 것입니다. 특히나 현재 생존해 있는 경쟁팀인 샌드박스 게이밍, ROX와의 경기 모두 에이스 결정전 끝에 승리를 거뒀기 때문에 포스트시즌에서도 에이스 결정전이 치러질 가능성이 다분합니다.

 

여기서 주목되는 선수가 있습니다. 한화생명 e스포츠의 새로운 에이스로 떠오른 배성빈입니다. 문호준이 은퇴하며 이제 한화생명의 에이스는 누가 될 것인지가 큰 관심거리였는데요, 이번 시즌 한화생명의 에이스 결정전에 모두 배성빈이 출전하며 에이스가 배성빈으로 굳어지는 분위기입니다. 배성빈은 이번 시즌 에이스 결정전에서 3승 무패의 성적을 보여주었습니다. 특히나 3승 중 2승이 리그 최고의 에이스인 이재혁, 박인수를 상대로 따냈다는 점에서 높이 평가할 만합니다.

 

포스트시즌에서도 에이스 결정전이 치러진다면 배성빈이 출전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만 한 가지 변수가 있다면 이번 포스트시즌의 에이스 결정전에서는 흰 소를 탈 수 없기 때문에 '소싸움'이었던 8강 풀리그의 에이스 결정전과는 다른 양상의 경기가 펼쳐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렇기에 큰 경기 경험이 많은 유창현이 에이스 결정전에 출전할 가능성도 점쳐집니다. 유창현이 풀리그에서 에이스 결정전에 출전하지 않은 데에는 공백기로 인한 경기 적응 문제도 있었지만 가장 큰 이유는 흰 소에 대한 경험이 부족해서였습니다. 그렇기에 에이스 결정전에서 흰 소가 제한된 포스트시즌에서는 유창현이 출전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제 와서 에이스 결정전 카드를 변경하는 것은 위험부담이 너무 큽니다. 더군다나 풀리그에서 에이스 결정전 3승 무패였던 배성빈이기에 포스트시즌에서도 믿고 갈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그렇기에 배성빈이 포스트시즌에서도 에이스 결정전을 책임져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카트라이더 에이스 결정전은 잔인합니다. 양팀 에이스들의 1대1 대결 딱 한 경기에 팀의 승패가 결정됩니다. 특히나 경기 결과에 따라 성적이 결정되는 포스트시즌에서 에이스 결정전에 출전하는 선수는 엄청난 무게감을 짊어져야 합니다. 이전까지 한화생명 e스포츠는 레전드 문호준이 그 무게를 이겨내고 우승을 차지했었습니다. 이제는 차기 에이스 배성빈이 그 무게를 이겨낼 차례입니다. 한화생명 e스포츠의 리그 3연패가 배성빈의 손, 그리고 배성빈의 심장에 달려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