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쌓이는 기프티콘, 니콘내콘에서 판매하자(판매방법 & 후기)

0개국어 블로거 2021. 2. 13. 13:14
반응형

(이 후기는 아무런 광고를 받지 않은 100% 리얼입니다)

 

설날 연휴네요, 여러분들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명절이라고 저에게 기프티콘을 보내는 분들이 종종 있더라구요, 명절, 새해, 연말, 그리고 생일때면 기프티콘을 받곤 하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커피를 잘 마시지 않아서 커피 기프티콘을 받으면 사실 좀 난감해요. 그래서 쓰지 않고 그냥 두다가 유효기간이 지나서 환불 받은 경우가 많습니다. 근데 받은 기프티콘을 환불하면 보낸 사람이 알 수 있더라구요. 기껏 받았는데 사용을 하지 않은걸 알게되면 보내준 사람에게 미안하기 때문에 어떻게 처리할 방법이 없을까 알아보다가 기프티콘을 판매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기프티콘을 판매할 수 있는 어플이 여러 개 있지만 저는 '니콘내콘'이라는 어플을 이용해봤습니다. 우선 후기부터 말하면 상당히 이용이 간편하고 처리도 빠르게 되어서 좋았습니다. 판매가격은 다른 어플과 비교해보지는 않아서 높은 가격인지 아닌지 잘 모르겠지만 제 개인적으로는 만족할만한 가격으로 판매하였습니다. 

 

그러면 이용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니콘내콘 어플을 다운받고 회원가입을 합니다. (그런데 구글 플레이스토어 기준 평점이 3.2점... 왜 그런가 하고 리뷰를 보았는데 니콘내콘에서는 기프티콘을 판매도 할 수 있고 구입도 할 수 있는데 구입하는 것에서는 문제가 종종 있다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판매와 관련된 후기에서는 대부분 평점이 높았으니 기프티콘 판매는 믿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 참고로 제가 판매할 기프티콘은 이겁니다! 가장 흔하게 받는 기프티콘인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아 그런데 유효기간이 적게 남은 기프티콘은 판매금액이 줄어든다고 해요, 그래서 받고 얼마 되지 않았을 때 파는 것이 좋습니다. 

 

 

 

어플에 로그인을 하신 후에 왼쪽 메뉴에서 기프티콘 판매하기를 누르시고 리뷰에서 +쿠폰판매하기를 누르신 후에 카테고리브랜드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판매하기 때문에 카페 카테고리의 스타벅스를 선택하였습니다. 

 

브랜드를 선택하면 상품이 나오고 예상매입가가 나옵니다(예상매입가라고 써있지만 최대매입가라고 보시면 될 것 같구요 위에서 말씀드린 대로 남은 기간에 따라서 실제 매입가가 줄어듭니다). 판매하시는 상품을 찾아 선택하시고 쿠폰 추가를 누르신 후에 기프티콘 사진을 업로드하면 쿠폰 등록이 마무리됩니다.  

 

쿠폰을 등록하고 10분도 지나지 않았는데 리뷰가 완료되었다는 알림이 와서 들어가보니 제가 올린 기프티콘의 제시가가 올라와 있었습니다. 제시가를 확인하시고 수락할지 거절할지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기프티콘을 받고 바로 올렸기 때문에 예상매입가 그대로 제시받았는데요, 판매를 거절할 이유가 없기 때문에 판매수락을 눌러 판매를 진행했습니다. 

 

완료 탭에 들어가보면 판매금이 3200원 올라가 있네요. 판매금은 영업일 기준 +2일에 정산되어 정산금으로 전환된다고 합니다. 며칠 기다리고 정산금으로 전환되었을 때 정산금을 출금하면 판매 끝! 출금은 판매자의 계좌로 딱 입금됩니다. 

 

여러분들도 혹시 기프티콘이 쌓이고 있다면 니콘내콘을 통해서 판매해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