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간단한 재택 부업으로 설문조사 어플을 활용하는 분들이 종종 있습니다. 몸을 쓰거나 이동을 할 필요 없이 간단하게 핸드폰과 컴퓨터 만으로 돈을 벌 수 있기 때문에 소액의 돈을 벌기에는 참 좋은 방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몇몇 재테크 유튜버들도 추천한 간단한 부업이 설문조사 어플 활용인데요, 그중에서 가장 잘 알려진 설문조사 어플들을 약 한 달간 사용한 후기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설문조사 어플은 이용자의 환경, 상황에 따라 응할 수 있는 설문의 수와 적립금액이 다릅니다. 아래 후기는 제 개인적인 후기이며 절대적인 정답이 아니라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1. 엠브레인 패널파워
첫 번째로 이야기할 어플은 '엠브레인 패널파워'라는 어플입니다. 일단 이 어플은 인터페이스가 아주 깔끔합니다. 메뉴 구성이 참 잘 되어 있습니다.
제가 느낀 패널파워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신규가입 후 받을 수 있는 금액이 가장 크다는 것이었습니다. 패널파워는 가입 후 며칠간 신규 가입자 대상 조사를 실시해서 약 2,500원의 적립금을 주는데요, 제가 이용한 어플 중 가장 큰 금액이었습니다. 그래서 초기에 가장 많은 금액이 적립되어 있는 어플이 패널파워였습니다.
그다음으로 느낀 장점은 좌담회에 대한 정보를 쉽게 알 수 있고 신청도 간편하게 할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위 사진에서 볼 수 있듯 좌담회 정보가 약 30개 정도나 나와 있어서 간편하게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저는 다섯 번 좌담회를 신청했으나 단 한 번도 좌담회에 선정된 적이 없습니다......
패널파워의 단점은 설문이 많이 오는 편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더 설문이 안 오는 느낌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초기에는 신규 가입자 조사 적립금으로 다른 어플들에 비해 돈이 많이 모여져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 역전이 됩니다.
패널파워는 3천 원부터 상품권 교환 등으로 사용을 할 수 있으나 현금화는 1만 원부터 가능합니다.
패널파워에 대한 내용을 다시 한번 정리해드립니다.
장점
- 어플 구성이 깔끔하다
- 가입 초기에 적립되는 금액이 많다
- 좌담회에 대한 정보를 쉽게 알 수 있다
단점
- 설문이 많이 오지는 않는다
- 좌담회 신청해도 선정은 잘 안 된다
현금화 최소금액: 10,000원
평점: ★★★
2. 패널나우
두 번째로 이야기할 어플은 '패널나우'입니다. 패널나우 또한 어플이 인터페이스가 깔끔하고 작동이 잘 되는데요, 가장 큰 장점은 현금화 최소 금액이 2천 원이라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어플들에 비해 빨리빨리 현금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1,000포인트부터 인터 파크 I-Point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또 다른 장점은 매일 퀵서베이를 통해 3초 만에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간단한 설문조사에 응답만 하면 매일 3포인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단점이 있다면 다른 어플들에 비해 돈이 잘 안 모인다는 것입니다. 설문이 많이 오는 편도 아닌데 설문 대상자가 아니라 설문 도중에 끊어지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제가 사용한 4개의 어플 중 가장 돈이 안 모인 어플이었습니다. 솔직히 퀵서베이 매일 한다고 해도 고작 3포인트는 너무 티끌 같은 포인트기도 하구요.
장점
- 어플 구성이 깔끔하다
- 현금화 최소 금액이 낮다
- 매일 퀵서베이를 통한 간단한 적립
단점
- 설문이 많이 오지는 않고 설문 도중 끊어지는 경우도 많다
- 솔직히 퀵서베이 해봐야 고작 3포인트.....
현금화 최소금액: 2,000원
평점: ★★
3. 서베이링크
세 번째로 이야기할 어플은 '서베이링크'입니다. 솔직히 인터페이스가 깔끔하지도 않고 가끔 렉 걸리는 경우도 있어서 사실 신뢰가 잘 안 갔었는데요, 결과만 말하면 이 어플이 가장 돈이 잘 모였습니다. 설문도 괜찮게 오는 편이고, 설문 도중에 끊어지는 경우가 그나마 적은 편입니다. 제가 가장 나중에 사용한 어플이지만 가장 먼저 1만 원을 모은 어플이기도 합니다.
설문조사뿐만 아니라 이렇게 매달 출석체크 이벤트를 진행해서 2천 포인트를 지급하기도 합니다. 참고로 저는 아직 서베이링크에서 출석으로 2천 포인트를 지급받은 적은 없습니다만 그럼에도 가장 먼저 1만 원이 모였습니다.
서베이링크의 포인트는 각종 기프티콘으로 교환할 수 있는데요, 현금화는 5천 원 이상부터 천 원 단위로 가능합니다.
장점
- 설문이 적당히 오는 편
- 설문 도중 끊어지는 것이 그나마 적음
- 출석체크 이벤트를 통한 2천 포인트 지급
단점
- 인터페이스가 깔끔하진 않고 가끔 렉이 걸린다
현금화 최소금액: 5,000원
평점: ★★★★
4. 오베이
마지막으로 이야기할 어플은 '오베이'입니다. 오베이는 메뉴 구성에서 약간 아쉬움이 있는데요, 특히 설문을 할 때 제휴 회사의 설문을 하는 경우에는 새로운 인터넷 창을 띄워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오베이의 최대 장점은 설문이 많이 온다는 것입니다. 제가 이용한 어플 중 가장 설문이 많이 왔습니다.
다만 큰 단점이 있는데요, 설문 도중에 끊어지는 경우가 정말 많습니다. 제가 위에서부터 설문 도중에 끊어진다는 말을 했는데요, 이 말이 뭐냐 하면 설문을 열심히 하고 있는데 갑자기 설문 대상자가 아니라면서 종료되는 것을 말합니다. 심지어 5분 이상 설문에 응답했는데도 중간에 끊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온전한 포인트를 받지 못하고 적은 포인트만 받게 됩니다. 다른 어플 또한 이런 경우가 많지만 오베이는 특히 더 많게 느껴집니다.
그래도 장점이 있다면 오베이는 이용할수록 포인트 적립률이 조금씩 높아진다는 것입니다. 최대 130%까지 적립률을 높일 수 있는데요, 적립률이 130%가 되면 만약에 1,000포인트짜리 설문에 참여하면 1,300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오래 이용할수록 점점 돈이 많이 쌓이는 어플일 것 같습니다.
오베이 포인트 또한 기프티콘이나 문화상품권 등으로 교환할 수 있으며 현금화 최소 금액은 만원입니다.
장점
- 설문이 많이 온다
- 이용할수록 적립률이 높아진다
단점
- 약간 불편한 어플 구성
- 설문 도중 끊어지는 경우가 많다
현금화 최소금액: 10,000원
평점: ★★
처음에 말씀드렸듯 설문조사 어플은 이용자의 환경, 상황에 따라 응할 수 있는 설문의 수와 적립금액이 다릅니다. 위의 후기는 제 개인적인 의견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말씀드립니다. 또한 저는 어플에서 진행하는 이벤트나 친구 추천 등을 하지 않았는데요, 이벤트 참여나 친구 추천에 따라 적립되는 금액은 차이가 있을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설문조사 어플에 대한 제 개인적인 의견을 말씀드리면... 그다지 추천하고 싶지 않습니다. 솔직히 시간 대비 벌어들이는 금액이 너무 적습니다. 간혹 어떤 설문은 10분 이상 걸리는 경우도 있는데 500원 정도 법니다. 시간 대비 수익이 적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대학교 때 사회학과를 복수전공해서 설문조사에 관심이 많았고, 지금은 출퇴근 때 대중교통을 타는 시간이 길어서 심심풀이할 겸 해서 설문조사 어플을 이용하고 있습니다만 저와 같은 상황이 아니라면 그다지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늘의 픽업 라이더스, 부업으로 비추 (부업, 도보배송) (0) | 2022.10.17 |
---|---|
해외직구 도전기 (1) - 배대지에서 오배송 되었다 (해외직구 단점, 해외직구 오배송, 해외직구 위험) (0) | 2021.05.29 |
remove.bg 사이트 이용하여 쉽게 누끼따기 (feat. 치명적인 단점) (0) | 2021.03.19 |
쌓이는 기프티콘, 니콘내콘에서 판매하자(판매방법 & 후기) (0) | 2021.02.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