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62인의 래퍼들이 선사하는 코로나 극복기원 프로젝트 곡 <격리해제>

0개국어 블로거 2021. 1. 15. 14:34
반응형

대한민국에서 내로라하는 래퍼들이 코로나 극복을 위해 힘을 합쳤습니다. 유튜브 채널 딩고에서 주관한 프로젝트 곡 <격리해제>에서입니다. 코로나 상황을 주제로 한 단체곡으로 참여한 래퍼만 62명이나 됩니다. 

 

 

참여한 래퍼를 나열만 해도 이렇게나 많습니다. 양동근, 사이먼 도미닉, 다이나믹 듀오, 드렁큰 타이거 등 국내 최정상 래퍼들이 다수 포함되어 있으며 비와이, 우원재, 원슈타인 등 이전 쇼미더머니를 통해 큰 인기를 끌었던 래퍼들, 그리고 언더그라운드에서 맹활약을 하고 있는 많은 래퍼들도 이번 프로젝트에 힘을 실었습니다.

 

이번 곡의 훅은 20년의 세월 동안 사랑과 존경을 받고 있는 뮤지션 양동근(YDG)이 맡았습니다. 양동근은 본인의 스타일에 맞는 흥겨운 훅을 선보여 곡의 재미를 더했습니다. 양동근은 이번 곡의 훅을 "언제 될지 모르는 격리해제 날을 우리 같이 힘내서 기다리자"라는 의미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이번 곡은 코로나 상황을 대하는 래퍼들의 상황, 아쉬움, 외로움, 방역에 힘써주는 분들에 대한 감사 등으로 벌스가 이루어져 있습니다(그렇지 않은 벌스들도 있긴 합니다만...). 녹음은 언택트 시대에 맞게 각 래퍼들이 각자 따로 녹음을 하였고 이를 합쳐 하나의 음악으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뮤직비디오 또한 각 래퍼들이 각자 다른 장소에서 따로따로 출연하고 있습니다. 

 

<격리해제> 곡의 길이는 21분입니다(코인노래방에서 부르면 꿀). 이전에 대표적이었던 힙합 단체곡인 동전한닢, 119 Remix 와 함께 또 하나의 힙합 단체곡의 대명사로 자리잡을 것 같습니다. 

 

이번 프로젝트 곡 <격리해제>는 멜론, 플로, 지니에서 다운로드 혹은 스트리밍이 가능하며 딩고 프리스타일 유튜브 채널에서 뮤직비디오를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곡으로 발생하는 수익은 코로나 방역에 힘써주시는 분들에게 전액 기부된다고 합니다. 좋은 취지와 목적으로 진행하는 프로젝트니 많은 분들이 이번 곡 <격리해제>를 즐겨주셨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반응형